혼자라면 어렵지만

함께라면 가능합니다.

중독관련자료

“박나래는 중독 맞아” 정신과 의사가 소개한 알코올중독...

작성자 : 작성자관리자    작성일 :2019-05-08 19:18:10   작성 IP : 125.181.X.XXX    조회수 : 238

정신의학과 전문의 양재웅 씨가 소개한 알코올 중독 자가 진단 `C.A.G.E 테스트`
  • • 박나래 “네 가지 모두 해당돼”… 양재웅 “두 가지만 해당되면 전문의 상담 권유”
  • 이하 MBC every1 '비디오스타'

    정신의학과 전문의 양재웅 씨가 소개한 알코올 중독 자가 진단 테스트 방법이 주목받고 있다. 

    지난 7일 방송된 MBC every1 예능 프로그램 ‘비디오스타’에는 가정의학과, 성형외과, 정신건강의학과 등 각 분야 전문의들이 출연해 건강에 관한 이야기를 나눴다. 

    정신건강의학과 양재웅 전문의는 연예계 대표 애주가 박나래 씨를 대상으로 알코올 의존도 자가진단 C.A.G.E 테스트를 실시했다. 



    양재웅 전문의 설명에 따르면 'C.A.G.E 테스트'는 자신의 음주습관 심각성을 짧은 시간 내에 판별 가능한 테스트다. 문항 수는 네 가지로 간단하다.  

    'C'(Cut down)는 술을 끊어야겠다고 생각한 적이 있는지, 'A'(Annoyed) 술로 인해 주위의 비난을 받은 적이 있는지, 'G'(Guilty) 술로 인해 죄책감을 느낀 적이 있는지, 'E'(Eye-opener) 술 마신 다음 날 아침, 일어나자마자 해장술을 찾은 적이 있는지를 체크하면 된다.  


    박나래 씨는 "네 가지 지문 모두 해당한다"고 밝혔다. 이에 양재웅 전문의는 "해당 문항이 두 개 이상일 경우 알코올 의존도가 심각하다는 것으로 해석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그는 "손을 떨고, 술을 숨겨두고 그런 증상만 알코올 중독이 아니다"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나래 씨는 지금부터 치료를 하는 게 좋다 모든 중독자는 자신이 중독인 것을 모른다"고 덧붙였다.

    이를 들은 박나래 씨는 "곧 상담 받도록 하겠다"며 알코올 치료의 필요성을 인정했다.






     



    댓글쓰기
    - 타인을 비방하거나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이름 암호 메일     글쓰기 영역 늘리기 :글쓰기 영역 늘리기  글쓰기 영역 줄이기글쓰기 영역 줄이기
     
    내용   댓글 저장
    답변
    이전 다음 리스트


    총 게시물: 2236   페이지: 1/150   오늘: 5935   전체: 2993466

    이름 선택/해제 제목 선택/히제 내용 선택/해제 검색

    2233

       ‘모디즈(Mobile Disease)’가 당신을 노린다

    작성자관리자

    2019.08.07

    17

    2231

       유튜브 육아, 영상 중독 부른다

    작성자관리자

    2019.08.07

    20

    2228

       음주는 만성적인 자살이다

    작성자관리자

    2019.08.06

    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