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자라면 어렵지만

함께라면 가능합니다.

중독관련자료

중독예방기독교연합 출범 [출처] - 국민일보

작성자 : 작성자관리자    작성일 :2020-02-13 11:45:03   작성 IP : 221.158.2X.XX    조회수 : 22


우리사회의 중독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중독예방기독교연합’(중기연)이 지난 10일 오후 서울 여의도 국회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출범식을 개최했다.

조영길 법무법인 아이엔에스 대표변호사는 개회사에서 “우리사회의 고질적인 문제 중의 하나가 중독의 문제”라며 “도박, 알콜, 마약, 흡연, 게임, 성중독 등 각종 중독들이 우리 가정들을 파괴하고 국민들을 불행으로 몰아가고 있다”고 진단했다.

조 변호사는 “성경의 가르침에 따르면 모든 중독들은 하나님의 형상인 인간성을 파괴하는 죄악으로 규정하고 있다. 크리스천들은 모든 중독과 싸워야할 책무가 있다”고 강조했다.

중기연은 4·15 총선을 앞두고 21대 국회에서 각 정당이 중독예방법 제정을 공약으로 넣도록 하는 중독예방공약캠페인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전국교회에 서명운동을 진행하고 각 지역교회들이 지역구 출마자들에게 선거공약으로 삼도록 하는 촉구하는 유권자운동을 전개할 것이라고 밝혔다.

다음은 출범선언문 전문이다.

현재 한국 사회에는 도박, 알콜, 흡연, 마약, 게임, 성중독 등 다양한 중독현상들이 발생되고 있어 행복한 가정을 꿈꾸는 많은 국민들에게 큰 고통과 아픔을 안겨주고 있다.

특히 요사이 급증하고 있는 스마트폰 불법도박문제, 마약중독, 게임중독, 성중독은 기존의 알콜과 흡연보다 더 많은 부작용을 우리 국민들과 자라나는 세대들에게 악영향을 주고 있다.

그런데 문제가 되고 있는 것은 이러한 국가적 재난 수준의 중독문제가 발생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우리나라의 국가적인 예방대책들이 매우 부족한 실정이다.

따라서 중독에 대한 올바른 국가정책을 수립하고 그 따르는 중독문제 해결을 위한 국가적 실천과제들이 만들어야 하는 것이 절대적으로 필요하다는 사실이다.

또한 더 나아가 미래의 대한민국을 책임질 청소년들이 각종 중독으로부터 벗어나도록 예방하고 치유라는 일들이 매우 중요한 국가적 사업으로 진행해야할 시점에 와있다.

이에 화목한 가정을 이루라는 성경의 가르침에 따라 전통적으로 가정의 행복을 중시해온 한국교회가 중독으로 고통받고 있는 가정들의 고통을 해결하는 운동을 적극적으로 전개해야 하는 시대적 사명을 가지고 적극 나서고자 한다.

또한 청소년을 대상으로 전국적인 중독예방운동을 적극적으로 펼쳐야 할 사명을 대두되고 있다.

따라서 중독예방을 위한 국가적 시스템 구축과 청소년 중독예방치유운동의 활성화를 위해 한국교회가 힘을 모아 ‘중독예방기독교연합’을 결성한다.

2020년 2월 10일

중독예방기독교연합 출범식 참가자 일동

유영대 기자 ydyoo@kmib.co.kr
[출처] - 국민일보
[원본링크] - http://news.kmib.co.kr/article/view.asp?arcid=0014232095&code=61221111&cp=nv


댓글쓰기
- 타인을 비방하거나 개인정보를 유출하는 글의 게시를 삼가주세요.

이름 암호 메일     글쓰기 영역 늘리기 :글쓰기 영역 늘리기  글쓰기 영역 줄이기글쓰기 영역 줄이기
 
내용   댓글 저장
답변
이전 리스트


총 게시물: 2403   페이지: 1/161   오늘: 5881   전체: 4318631

이름 선택/해제 제목 선택/히제 내용 선택/해제 검색

2394

   '폐질환 주범'은 담배 손해복

작성자관리자

2020.02.10

13